얼굴윤곽 라인이 매끄럽지 않을 경우에는 전체적인 이미지가 예쁘지 않게 보이면서 인상이 강하게 느껴지지 때문에 상대방에게 호감을 받을 수 없다. 부드러운 얼굴 선을 가진 경우에는 실제 나이가 더 있어도 젊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름답고, 예쁜 선이 고은 얼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사각턱이나 광대뼈가 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뼈를 절제하는 안면윤곽 축소성형수술을 진행해야 하지만, 대부분 윤곽주사, 사각턱보톡스, 큐오필과 울쎄라, 윤곽주사, 실리프팅 등 복합 시술을 병행하면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 부위의 모양과 상태에 따라 패이거나 꺼진 부위는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자가 지방이식으로 볼륨을 채울 수 있으며, 간단하게 큐오필이나 윤곽필러로 교정할 수 있다. 반대로, 볼록하게 나온 부위는 지방흡입이나 윤곽주사 등으로 제거하여 윤곽라인을 매끄럽게 할 수 있다.

또한 울쎄라로 처지고 늘어난 얼굴을 리프팅시키고, 피부조직을 타이트닝하게 만들 수 있으며, 처짐이 많은 경우에는 실리프팅으로 끌어올려주어 동안을 만들 수 있다.

대부분 얼굴윤곽 라인을 교정하기 위해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은 패인부위를 나오게 만드는 윤곽 필러 성형이나 자가 지방이식이다. 큐오필은 히알루론산 필러와 줄기세포PRP, PDRN, 미네랄 성분 등을 혼합하여 자가 지방이식 대안으로 얼굴전체에 주입하여 얼굴 선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큐오필은 메인 주 성분은 티슈필 히알루론산이며, 히알루론산 입자크기와 특성에 따라 유지기간, 가격과 비용, 후기 등의 차이가 발생한다.

큐오필 필러는 이마, 볼, 턱, 관자놀이와 앞광대, 주름라인 등등 꺼진 부위를 국소적으로 채우거나 얼굴전체 탱탱함과 탄력을 제공하기 위해서도 큐오필을 받으면 피부에 점탄성을 부여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조직을 건강하게 만들어주 어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를 제공한다.

루체아성형외과 나수정 원장은 “큐오필 필러는 얼굴 모양과 상태에 따라 윤곽라인이 매끄럽게 나올 수 있도록 각 부위별 볼륨의 양 조절을 알맞게 배분하여야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풍부한 경험이 있는 시술 의사의 술기 능력에 따라 붓기와 멍을 최소화하여 아름다운 모양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 원장은 “큐오필은 얼굴 지방이식의 대안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동안을 만들 수 있지만, 얼굴 처짐이나 지 방이 축적된 부위가 있어 볼록하게 나온 부위가 있으면 시술방법이 바뀌게 된다. 우선, 얼굴라인 에 볼록하게 나온 부위는 윤곽주사나 아큐스컬프 레이저로 제거한 후 처진 부위를 실리프팅이나 울쎄라로 리프팅을 먼저 받은 후 얼굴전체 윤곽필러는 차후에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