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체아성형외과 김승권 원장.
루체아성형외과 김승권 원장.

일반적으로 팔자주름이 깊어지면 나이 들어 보이는 강한 인상과 고집 센 이미지가 연출된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팔자주름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지만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기는 쉽지 않다.

적극적인 개선책을 모색하는 이들은 의료 시술을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실제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팔자주름필러를 비롯해실리프팅, 울쎄라 등의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팔자주름필러의 경우 모든 팔자주름에 적용 가능하고 울쎄라, 실리프팅 등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는보형물과 유사한 효과로 패이고 꺼진 부분에 주입하면 볼륨 증대를 돕는다. 필러의 성분은 히알루론산, 칼슘 외콜라겐, 폴리아미드, PMMA 등 다양하며 일정 유지기간이 지나면 자연 분해된다.

팔자주름필러는 테오시알얼티메이트, 레스틸렌서브큐, 퍼펙타 서브스킨 등 히알루론산필러가주로 시행되며 피부 조직을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도 기대 가능하다. 유지기간, 비용 등은 필러성분과 시술 의사의 술기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며 부작용은 줄이기 위해서는 끝이 뭉뚝한 캐뉼라와 혈관 진단하는 아큐베인을 사용해 팔자주름필러를 시술하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필러는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즉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특별한 관리나 주의사항이 요구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지닌다.

실리프팅은 얼굴 리프팅을 위한 시술로 볼 처짐 등이 있을 때처진 부위를 끌어올리는 견인 능력을 기대할 수 있는 가운데시술 후 즉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비교적 만족도가 높은 비절개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실리프팅는수 십 가지의 종류가 있기 때문에 얼굴 모양과 볼처짐 상태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실리프팅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실리프팅은 피부 처짐 예방과 동안 유지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 손상을 극소화하는 울쎄라는 피부 깊숙이 자리한 근육층 상부인 스마스층을 초음파의 열을 국소적으로 조사해 피부 처짐의 원인이 되는 스마스층을 리모델링 시키는 가운데 타이트하게 만들어 얼굴처짐을 끌어 올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팔자주름을 리프팅할 뿐만 아니라 얼굴전체 리프팅과 타이트닝, 얼굴축소 효과가 동시에 기대 가능하다.

루체아성형외과 김승권 원장은 “젊은층의 팔자주름은 필러가개선에 도움이 되며 중, 장년층의경우에는 팔자필러와 울쎄라, 실리프팅 등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볼 살이 처져 깊게 패인 팔자주름은 처진 볼부위를 아큐스컬프로 제거하고 녹는실 리프팅으로 당기면 만족도 높은 결과가 기대 가능하다”면서 “녹는실리프팅은 성분에 따라 유지기간이 다르고 얼굴 부위별 용도가 각각 다르므로 시술 전 정밀진단과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원장은 이어 “팔자주름은 깊이, 모양, 상태 등에 따라 필러, 실리프팅, 울쎄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며 처짐 정도에 따라 다른 성형도 적용될 수 있다”며 “볼륨만 채울 것인지, 당겨 올릴 것인지, 채우고 리프팅을 같이 해야 하는지 진단을 통해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