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가고 추운 겨울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다, 추운 겨울에는 어쩔 수 없이 옷이 두꺼워지게 된다. 상체의 경우 두꺼운 외투를 입기 때문에 상체가 잘 드러나지 않지만 하체의 경우는 겨울용 따듯한 바지를 입게 될 경우 눈에 띄게 두꺼워 보이는 문제 때문에 한겨울에도 다이어트의 의욕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는다.

하체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남성들에 비해 월등히 높다. 그 이유는 남성들보다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이 많아 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출산을 겪게 되면 골반이 벌어지며 이 시기에 섭취한 지방과 탄수화물 등이 대부분 허벅지, 복부, 엉덩이 부분에 집중적으로 축적이 되기 때문에 출산 후 몸매 유지를 위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매끈하고 탄력 있는 꿀벅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꾸준한 하체 운동, 마사지 등을 통해 관리를 해줘야 하며 자칫 잘못된 체중 감량을 진행하게 될 경우 셀룰라이트가 남을 수 있고 혹은 피부 탄력의 저하와 피부 처짐 등이 생길 수 있다고 닥터손유나클리닉의 손유나원장이 전했다.

닥터손유나클리닉의 손유나 원장은 “하체는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살이 가장 늦게 빠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얼굴이나 가슴과 같은 원하지 않는 부분이 먼저 빠져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특정 부위만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미용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체형, 체질, 식습관을 분석하고 개개인에 맞는 체계 잡힌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는 종이컵 다이어트를 참고 하면 균형 잡힌 식단으로 인해 건강한 체중감량을 할 수 있어 하체 비만 탈출에 더욱 도움이 된다.

닥터손유나클리닉의 관계자는 “하체비만이 개선될 경우 부종이 개선되며 옷의 맵시, 체형, 균형을 결정하는 부위여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위이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려면 꾸준한 식단 관리와, 바른 자세,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며 여유를 갖고 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