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KOHI)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충북대학교가 주관하고 대한의료정보학회가 주최하는 2012년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Public Health Informatics for Connecting and Caring People’을 주제로 보건관련 국가·공공기관, 정보통신 분야 기업 및 대학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총 13개의 심포지엄은 ▲모바일 헬스와 개인건강기록 ▲정보활용의 의료윤리 ▲U-Healthcare Design ▲OECD HIT Benchmarking Project ▲의과학 지식공유 ▲보건인력 계속교육에서 정보기술 활용 ▲스마트 의료표준 정보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보건의료인력 계속교육에서의 정보기술 활용'을 주제로 진행되는 심포지엄에서는 ▲학부교육에서의 정보기술교육 및 활용(김석일 교수, 가톨릭대학교) ▲계속교육에서의 사이버교육 활용 및 개발(진선미 교수, KOHI) ▲실험실 역량 증진을 위한 사이버교육 개발사례(곽희진 교수, KOHI) ▲교육에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Moodle LMS 소개(박종대 교수, 배재대학교) 등의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용 원장은 "신성장동력사업인 보건의료의 중심지로 거듭 발전해가는 오송에서 의료정보 분야의 대표 학회인 의료정보학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학회를 통해 의료정보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학술 교류활동과 협력을 도모하는 발전적인 네트워크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