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혈당 바나바'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나바는 아열대 지방에 서식하는 열대성 식물로, 잎사귀에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로솔산을 함유하고 있다. 신풍제약은 ‘혈당 바나바’에 바나바잎 추출물인 코로솔산을 1정당 1.3mg, 1일 권장섭취량 최대치로 담았다.

국제 식품안전규격인 FSSC 22000 인증을 비롯해 코셔 및 할랄 인증 등 국제 품질 인증을 모두 보유한 ‘올리브 라이프사이언스’사의 프리미엄 인도산 바나바잎 추출물을 사용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모두 인정받았다고 신충제약 측은 설명했다.

신풍제약에 따르면 ‘혈당 바나바’는 코로솔산 외에도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탄수화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1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와 나이아신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 기능성 원료를 포함했다.

이외에도 치커리뿌리추출분말, 뽕나무잎추출분말, 당귀추출분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신풍제약이 엄선한 부원료도 담았다고 덧붙였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평소 혈당관리가 필요하거나 습관적으로 당,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분들, 식후 혈당 상승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한다”며 “하루 1정으로 9가지 기능성 원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혈당 바나바로 간편하게 건강관리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