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18일 오후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서울 중구 소재)에서 서울대병원 등 서울지역 주요 5개 병원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우 삼성서울병원장, 김영태 서울대병원장, 윤승규 서울성모병원장,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병원명 가나다 순)이 참석한 가운데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비상진료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서울지역 주요 5개 병원장은 전공의 집단행동 이후 중증·응급환자 및 난이도 높은 치료에 모든 진료 역량을 쏟고 있지만, 병원 내 의료진의 체력적 소진이 커 진료 유지가 쉽지 않은 상황임을 보건복지부에 전달했다.

복지부는 최근 의과대학 교수들의 집단 사직이 예상되는 가운데 주요 병원의 중증 수술이 연기되거나, 응급상황 대처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비상진료대책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을 당부하고, 진료과별 의료인력 소진 상황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조규홍 장관은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비상진료체계가 잘 작동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복지부와 병원에 근무하는 젊은 의사들이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