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젬스헬스케어가 지난 17일 폐막한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4)에서 저선량·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한 디지털 C-arm ‘XPLUS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진단장비를 출품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북미영상의학회(RSNA)·유럽영상의학회(ECR)·독일 메디카(MEDCA)·두바이 아랍 헬스(Arab Health) 등에 참가해 혁신적인 디지털 X-ray 기술을 선보여 온 젬스헬스케어는 올해 2024에서 한층 확대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이 가운데 XPLUS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저선량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안전성을 극대화하면서 진단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디지털 C-arm 장비로 국내외 바이어와 병의원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젬스헬스케어는 앞서 국내외에서 수천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모델 ▲KMC-650 ▲SPINEL 3G ▲XPLUS 35에 이어 2022년 콤팩트한 디자인의 고성능 모바일 C-arm ‘XPLUS 35FD’를 개발해 유럽 CE·미국 FDA 인증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젬스헬스케어 하이엔드 디지털 C-arm ‘XPLUS 시리즈’
젬스헬스케어 하이엔드 디지털 C-arm ‘XPLUS 시리즈’

특히 디지털 X-ray 기술력과 국내외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공간은 최소화하면서 진단·수술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선량 또한 대폭 낮춘 고성능 모바일 C-arm으로 프리미엄 라인을 구축해 해외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케어스트림헬스 등 글로벌 기업과의 ODM(주문자 개발 생산)·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계약으로 ‘XVISION-525·EVA’ 등 디지털 X-ray 제품 수주량이 폭증하면서 기존 생산 물량만으로는 감당할 수 없다고 판단해 2023년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약 2000평의 새로운 연구개발(R&D) 및 생산기지도 구축했다. 

KIMES 2024 내외빈들이 구홍미 젬스헬스케어 글로벌영업본부장으로부터 회사 소개와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KIMES 2024 내외빈들이 구홍미 젬스헬스케어 글로벌영업본부장으로부터 회사 소개와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KIMES 현장에서 만난 구홍미 글로벌영업본부장은 “젬스헬스케어는 CE·FDA 인증은 물론 약 100개국에 제품 등록 및 개별 인허가를 획득했다. 특히 작년 기준 전체 생산량의 80%를 해외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지난해의 경우 전년 대비 300% 이상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며 “젬스헬스케어는 자체 보유 핵심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에 부합한 탄탄한 제품력과 서비스는 물론 차별화된 디지털 X-ray·소프트웨어 기술력으로 전 세계 디지털 영상진단장비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