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이사 유승록)는 대한통증학회(회장 이평복·분당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와 통증 의학 발전과 술기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8일 메드트로닉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이평복 회장·이준호 교육이사(순천향대부천병원 마취통증의학과)와 유승록 대표이사가 참석해 통증 의학 발전과 국민 건강 기여라는 공통의 목적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통증 관리 필요성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외 의료인의 최신 술기 실습과 의료기술 경험을 활성화하고자 체결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메드트로닉코리아는 국내 최초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의료 술기 교육훈련센터인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MIC)를 통증 의학 교육센터로 지정해 국내외 의료인을 대상으로 통증 치료 술기 실습과 관련 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교육훈련을 제공한다. 대한통증학회는 협약 기간 대한민국 선진 통증 의학 연구 학술단체로서 통증 의학에 관한 올바른 최신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평복 회장은 “기대 수명 연장 및 의료기술 발달로 통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앞으로 신경 조절 분야에서 많은 연구와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 역시 통증을 연구하는 젊은 의료진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이자 신경 조절 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승록 대표이사는 “메드트로닉의 미션인 ‘고통 경감, 건강 회복, 생명 연장’은 의료진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만 실현 가능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최고의 통증 의학 연구 학술단체인 대한통증학회와 통증 치료 발전을 고민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국내 의료진과 환자의 파트너로서 통증 전문가들의 술기 함양과 환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암성통증 및 중증도 이상 만성 통증 조절은 마약성 진통제로 이뤄지지만 마약성 진통제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내성이 발생하며 변비, 구역, 호흡억제, 피로 등 다양한 부작용을 동반한다. 

메드트로닉은 복합부위통증증후군·척추통증과 같은 만성 통증 및 암성통증 환자를 위해 척수신경자극술과 약물주입펌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척수강 내 약물주입 펌프 시스템은 척수강 내 삽입한 약물주입 펌프를 통해 뇌척수액에 기존 경구용 약제의 1/300 용량으로 통증을 조절할 수 있는 중재적 통증 치료법으로 환자들의 편안한 일상 회복을 돕는다. 

올해 하반기에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허리통증 등 다양한 통증 질환에 간편하게 시험적 거치가 가능한 척수자극술 테스트용 전극선을 도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