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가 지난 12일 전남대학교 생체재료개발센터에서 중대동물 복부 및 심장초음파 영상 기법을 교육했다.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는 2016년 설립된 의료기기 비임상시험 전문기관으로 2021년 비임상 유효성 위탁시험기관(CRO)으로 지정돼 해외 인허가 획득을 지원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021년부터 임상 수의사 대상 복부 및 심장초음파 교육을 진행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대구시수의사회 표창을 수상하는 등 전임상 연구개발 지원은 물론 전문인력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IACUC 워크숍 ▲동물실험 기본교육 ▲실험동물기술원 실기 실습 교육 ▲수의학 기반 기술 교육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자가 교육 내용을 실습할 수 있는 핸즈온(Hands-on) 코스를 마련해 질환동물모델 활용 유효성 평가 확립 등 전임상 분야 교육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생체재료개발센터 연구원을 대상으로 경식도초음파 등 다양한 탐촉자(Probe)를 활용한 복부 및 심장초음파 영상 촬영·분석 이론 학습과 실습을 진행해 교육 참여자의 연구 역량을 강화했다.

양진영 이사장은 “전임상 분야에서 정확한 평가법 활용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의료제품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 및 교육지원 등 협업 네트워크를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