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강경윤 대표, 김선태 길병원 의료기기 융합센터장, 이선희 가천대 간호대학장
사진 왼쪽부터 강경윤 대표, 김선태 길병원 의료기기 융합센터장, 이선희 가천대 간호대학장

[라포르시안] 케이바이오솔루션(대표이사 강경윤)은 지난 8일 가천대 길병원 의료기기융합센터(센터장 김선태)·가천대 AI간호과학연구소와 유럽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임상 평가 보고서(Clinical Evaluation Report·CER) 작성 교육·임상 실증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길병원 의료기기융합센터는 의료기기 전주기 컨설팅을 45건 수행하는 등 의료기기업체의 임상 컨설팅과 사용 적합성 평가 지원 등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김선태 센터장은 “국내 최고 CER 교육 전문팀인 가천대 AI간호과학연구소와 국내 MDR CE 인증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케이바이오솔루션과 함께 좋은 작품들을 만들어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가천대 AI 간호과학연구소는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 과제를 통해 임상 평가 교수진·전문가 및 MDR 인증기관을 바탕으로 팀을 구성해 임상 평가 도입연구를 수행했다.

연구소를 이끄는 이선희 가천대 간호대학장은 “다년간 중개임상의 우수한 성과를 보유한 길병원 의료기기융합센터, MDR 임상 평가의 최다 경험을 보유한 케이바오오솔루션, 임상 평가 전문교육팀을 보유한 AI 간호과학연구소가 최적의 컨소시엄을 통해 우리나라 혁신 의료기술의 글로벌 실증 지원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