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신학기를 맞아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가 관리하는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보호시설인 그룹홈(Group Home) 5곳에 컴퓨터·태블릿 등 교육용 전자기기를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회사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아동학대 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연례 행사 외에도 작년 추석에 킷 탕 대표를 비롯한 회사 임원진이 직접 그룹홈을 방문해 아동들의 생활과 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가적으로 마련된 기부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2014년부터 시작해 한해도 빠짐없이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와 협력해 그룹홈 운영과 피학대 아동의 심리·정서적 치료 프로그램 강화 사업 등을 지원해 온 한국로슈진단은 앞서 연간 약 1800명의 피학대 아동의 생활·치료·교육을 지원해 왔다. 특히 내부적으로는 ‘좋은 부모 되기 서약’ 등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임직원 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하며 아동 학대 예방 캠페인에 앞장서 왔다. 

킷 탕 대표이사는 “학대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는 아이들이 차별 없는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인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한국로슈진단은 국내 학대 피해 아동들을 위해 노력하고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