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영상의학회(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ECR 2024)에서 폐쇄형 헬륨 회로를 탑재하고 기존 냉각 파이프(quench pipe)가 없는 최초의 1.5T MRI 플랫폼 ‘마그네톰 플로우’(Magnetom Flow)를 발표했다. 

현재 개발 중인 마그네톰 플로우는 드라이 쿨(Dry Cool) 기술을 적용해 냉각에 필요한 액체 헬륨 양을 기존 최대 1500ℓ에서 0.7ℓ로 감소시켜 비용 및 자원을 절감해 준다. 

보어 크기가 60cm인 마그네톰 플로우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포괄적인 이미지 재구성을 통해 촬영 시간을 단축하고 이미지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도의 자동화 기술을 통해 복잡한 MRI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해 검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안드레아스 슈넥(Andreas Schneck) 지멘스 헬시니어스 MRI 사업 부문 글로벌 총괄은 “전 세계 인구수가 늘어나면서 MRI 검사 수요도 함께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헬스케어 체계는 비용 부담과 인력 부족 현상이 동시에 악화돼 MRI를 경제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마그네톰 플로우는 이러한 과제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다. 이는 고도의 자동화 기술을 통해 일상적인 임상 업무 생산성을 증대할 수 있고, 드라이 쿨 기술을 통해 헬스케어 지속가능성의 향방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