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는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청와대에서 ‘2023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당뇨병 극복을 위한 청와대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복지부와 당뇨병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재단법인 당뇨병학연구재단이 후원했다. 당뇨병 유병률의 증가와 이로 인한 질병부담 심각성을 일깨우자는 취지다. 지속적인 당뇨병 인식 제고와 치료 환경 개선으로 당뇨병 극복을 이뤄내자는 희망의 메시지도 전달하려고 마련했다.

청와대에서 열린 푸른빛 점등식 행사에는 국내 당뇨병 분야 전문의를 비롯해 당뇨인과 그 가족 및 보건당국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세계당뇨병의 날을 상징하는 엠블럼인 블루써클이 ‘푸른 하늘 아래에서 모든 당뇨인이 하나되는 화합’을 의미한다. 국민의 공간이자 대화합의 상징이 된 청와대는 푸른빛 점등식을 진행하기에 더 없이 적합한 장소”라며 “이 같이 귀한 자리에 의료진은 물론, 환자와 가족들까지 함께 해 올해는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말했다. 

점등식을 공동 개최한 복지부의 전병왕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오늘 점등식에서 당뇨병 극복을 향한 각계각층의 염원을 하나로 모아 보다 많은 국민이 당뇨병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는 것은 물론, 생활 속에서 예방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