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우리병원은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조직문화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병원 내부의 조직문화를 혁신하고 진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직원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활발한 토론이 빛났다.

각각의 워크숍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직원들은 이를 통해 현재의 조직문화에 대한 문제점을 돌아보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성공적인 조직문화 혁신의 전략과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워크숍 참가 직원들은 자발적인 의견 공유와 논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병원 내부의 의사소통과 협업이 더욱 원활해졌다.

부천우리병원 조은정 행정부원장은 "조직문화 혁신은 병원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 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가능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 간의 협력과 의사소통이 강화되어 더 나은 환자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천우리병원은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치과 등 어르신들의 건강에 필수 진료과목을 갖추고 있다. 보호자 없이 입원가능한 간호간병통합병동 그리고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 방문이 힘든 어르신을 위한 가정간호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오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신경과 전문의 주치의 활동, 거점경로당 주치의 활동, 오정노인복지관 건강강좌,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지역사회 든든한 거점 병원을 지향하고 있다.

부천시 오정구 지역 거점병원인 만큼 앞으로 정기적인 워크숍을 개최하여 조직문화 혁신에 대한 논의와 실행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 간의 협력과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