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지난 17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GE헬스케어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김은미)와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의료원 윤을식 의무부총장, 손호성 의무기획처장, 김학준 의학연구처장과 엘리 샤일롯(Elie Chaillot) GE헬스케어 인터컨티넨탈 지역 총괄 사장, 김은미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해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적용을 통한 환자 중심 스마트병원 구축에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진단·치료·모니터링 기술 개발 및 적용을 위한 연구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GE헬스케어는 고대안암·구로·안산병원을 스마트병원 연구·개발을 위한 거점으로 정하고 의료 장비를 실제 임상 환경에서 연구·개발함으로써 진단·치료·모니터링을 연결하는 최적화된 디지털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또한 고대의료원 전공의 및 임상 직원을 대상으로 MRI·CT·초음파진단기 등 영상 의료 장비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연구·개발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고대의료원은 환자 중심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해 필수의료를 강화하고 향상된 의료서비스와 다양한 환자 경험을 제공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세계 유수 기업인 GE헬스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의료 영상 장비 및 디지털 솔루션을 보다 강화하고 미래 의학을 향한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미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는 “국내 최고 의료기관 중 하나인 고대의료원과 헬스케어의 미래 모델 구축을 위한 연구 및 개발에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GE헬스케어는 고대의료원의 스마트병원 구축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의 더 나은 결과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