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젠큐릭스, 독일 바이오타입과 암 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리포르시안] 젠큐릭스는 지난 1일 독일 분자진단 솔루션 기업 ‘바이오타입’(BIOTYPE GmbH)과 현지 대리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젠큐릭스는 이를 기반으로 유럽에 자사 암 진단키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바이오타입은 암 분자진단 장비와 시약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로 독자 기술로 개발한 모다플렉스(Modaplex) 진단 장비 플랫폼을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멀티플렉스 PCR 솔루션들을 유통하고 있다.

젠큐릭스는 바이오타입을 통해 독일을 비롯한 인접 유럽 국가에 디지털 PCR 기반 암 동반 진단 제품인 드롭플렉스(Droplex) 진단키트를 공급할 계획이다. 독일은 유럽 최대 체외진단의료기기 시장이다. 젠큐릭스는 앞서 드롭플렉스 6개 제품에 대한 유럽 CE-IVD 등록을 완료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드롭플렉스 제품에 대한 독일 현지 제품 성능 검증 절차를 모두 완료하고 이번에 공급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역량 있는 현지 파트너와 함께 병원 및 연구기관들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시작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젠큐릭스는 암을 타깃으로 하는 진단용 디지털 PCR 솔루션 분야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폐암을 타깃으로 하는 EGFR 검사를 필두로 ▲갑상선암(BRAF) ▲대장암(KRAS) ▲자궁내막암(POLE) ▲유방암(PIK3CA, ESR1) ▲폐암(C-MET) 등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 유럽 허가까지 완료했다. 특히 디지털 PCR 솔루션으로 기존 RT-PCR 제품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민감도를 바탕으로 액체생검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