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제3기 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간 진행하는 장기 교육프로그램이다.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 다학제적 접근 및 융합역량 배양, 인적네트워크 활성화, 사후관리방안 체계 확립에 초점을 두고 기획했다.

2021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62명의 공공보건의료 전문가를 배출했다. 올해부터는 공공의료기관,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시도 지자체 공무원, 보건소 등 유관기관 보직자까지 그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는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홈페이지(www.edunmc.or.kr)에 접속해 오는 3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연말에는 1기~3기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활동경험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할 계획이다.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원장은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리더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