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 벤처창업진흥 중기부 장관상 수상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

[라포르시안]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가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시상하는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기술·경영 등에서 능력이 탁월하고 대외 경쟁력이 우수하며 기업윤리와 사회공헌도가 높은 벤처기업에게 주어진다. 올해는 16.8: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류심사·현장점검·면접 등 엄격한 절차를 걸쳐 수상자를 선발했다.

이길연 대표는 2018년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지아이비타를 창업해 인공지능(AI) 건강관리 앱 ‘로디’(ROTHY)를 선보였다.  로디는 ▲수면 ▲걸음 ▲체성분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건강 습관 관리를 도와주며 독자 구축한 알고리즘을 통해 ‘맞춤형 걸음 가이드’도 추천해준다.

특히 지아이비타는 지난해 SK증권 등에서 총 68억 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뿐만 아니라 ‘NICE평가정보’, 인도네시아의 원격의료 회사 ‘클릭닥터’, 산업·의료용 대마 사업을 전개하는 ‘헴프앤알바이오’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

이길연 대표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로 창업했는데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 함께 노력해준 임직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