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고대의대 의과학과 박사과정 아나 산토스(Ana Santos) 학생이 지난달 1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제12차 아시아·태평양 조직공학·재생의학회’(TERMIS AP 2022) 학생 학술 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아·태지역 학생 92명이 참가한 이번 학술 콘테스트에서 ‘종양 미세 환경의 공배양 모델에서 TGF-β 활성 섬유아세포에 의한 암세포 이동’(Suppression of cancer cell migration by TGFβ activated fibroblasts in a co culture model of the tumor microenviron ment)을 주제로 연구 결과를 발표한 아나 산토스 학생은 앞서 지난해 10월에도 해당 학회 학술대회에서 같은 주제 연구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대회에서는 발전된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연구 지속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그는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세계 각국의 연구자들과 교류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는데 수상까지 하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독립적인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게 끊임없는 지지와 원동력을 주신 박용두 지도교수님과 어려울 때마다 도움을 준 연구실 동료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