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모비유(대표이사 김형석)는 손가락빨기 방지 제품 ‘케어썸’(CareThumb)이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출산·육아 분야 온라인 판매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행사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 총 5가지 항목을 평가해 각 제품 카테고리 부문별 최종 우수 판매처를 선정한다.

케어썸은 모유 수유 또는 젖병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며 성장하는 대략 6~12개월 전·후 구강기를 지나면서 상당수 아이들에게 형성되는 손가락 빠는 행동을 교정해 주는 제품이다.

아이가 구강기 때 엄지손가락 또는 검지·중지 손가락을 계속 빨게 되면 손가락을 빨았던 부분에 굳은살과 상처가 생기면서 피가 나는 경우가 많다. 또 장염을 유발하고 치아구조 변형은 물론 특히 3~4살까지 오랜 기간 손가락을 빨 경우 턱관절 변형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케어썸은 아이 입으로 손가락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며, 약 3~4주 동안 착용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손가락 빠는 습관을 효과적으로 교정해 줄 수 있다.

특히 인체에 무해 하고 무색·무취 100%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진 케어썸은 엄지손가락에 착용하는 ‘엄지용’과 검지·중지 손가락에 착용하는 ‘CareThumb+Finger’(프리 사이즈) 제품이 있으며, 엄지용 제품과 검지·중지용을 함께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김형석 대표이사는 “케어썸은 아이가 편하게 구부릴 수 있도록 엄지손가락 안쪽이 개방된 디자인으로 설계돼 착용 후 불편함 없이 장시간 착용할 수 있다”며 “케어썸은 엄지용 제품과 검지·중지용 제품을 함께 결합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영유아 손가락 빠는 습관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