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고대의료원, 선메디컬센터 선병원과 교육협력병원 구축 등 추진
사진 왼쪽부터 선승훈 선메디컬센터 의료원장, 김영훈 고대의료원장

[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의료원장 선승훈)은 24일 고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협력 의지를 공고히 하고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협력병원 등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영훈 고대의료원장, 선승훈 선메디컬센터 의료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협력병원 구축 ▲진료협력체계 고도화 ▲공동사업 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교육협력병원 구축 분야 세부 사항으로는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대전선병원·유성선병원·선치과병원) 의료진에게 고대의료원의 연구와 교육 시스템을 공유하고 양 기관에서의 경력을 연계해 교육·연구·진료 분야에서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 소속 전공의 수련과 임상 교류 등 교육 연구 협력, 고대의대생 실습 분야 확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밖에 진료협력체계 고도화를 위해 양 기관의 진료협력 시스템 통합과 의료정보전달시스템 단일화를 추진하고, 미래형 건강검진센터를 포함한 공동사업 분야 상호 협력에 나선다.

김영훈 고대의료원장은 “이번 교육협력병원 체결로 초일류 의료기관인 고대의료원과 선메디컬센터와의 협력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며 “이번 체결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류로 가치 있는 성과물을 도출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선승훈 선메디컬센터 의료원장은 “고대의료원과 협력 체결로 향후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이번 체결이 성공적으로 안착해 모든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