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나믹 라이브
스파이나믹 라이브

[라포르시안] VNTC는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전시회 ‘MEDICA’(메디카)에 참가해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Spinamic)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한다.

스파이나믹은 제품 출시 이후 딱딱한 경성 보조기가 지배적이던 시장에 하이브리드 척추측만증 보조기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여기에 압력센서 기술을 적용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된 ‘스파이나믹 라이브’(Spinamic Live)가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측만증 환자의 50%를 차지하는 성인 측만증 환자를 위한 ‘스파이나믹 포 어덜트’(Spinamic for Adult) 또한 출시 예정이다.

척추측만증 이외에 다양한 척추질환·허리 디스크·골다공증성 척추 압박골절 등과 같은 질환에 사용 가능한 ‘스파이나믹 티엘에스오’(Spinamic TLSO)는 올해 하반기 출시돼 국내외 대리점 계약이 진행 중이다.

특히 VNTC는 올해 MEDICA 현장에서 스파이나믹 라이브에 장착된 압력센서로부터 송출된 데이터가 앱 화면에서 구동되는 모습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품 개발 시 가장 중점을 둔 착용 순응도(Compliance)가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의사에게 어떻게 적용이 될 수 있을지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