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딥노이드, 26일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 개최

[라포르시안]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가 의료 AI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와 시장 확대 등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의료전문기업 ▲위뉴 ▲케이닥 ▲뉴베이스 ▲블로코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원스글로벌 ▲미소정보기술 ▲MTEG ▲데이터메이커와 함께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한다.

X4 AI얼라이언스 협의체는 비대면 일상화와 함께 헬스케어분야에서의 급속한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특정기업이 모든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아닌 각 분야별 전문기업들이 연합해 의료 AI와 데이터중심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비대면 진료 ▲디지털치료제 ▲메디컬 트윈 ▲디지털 병원 등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 개발 및 시장 활성화는 물론 디지털 전환을 수행할 디지털인재 양성에도 힘을 함께할 계획이다.

X4 AI얼라이언스는 X4(eXpert 4: Medical·Industry·Education·Nocode)가 의미하는 4개 사업 분야로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X4 AI 얼라이언스 1차 기업에는 의료혁신 전문기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스마트팩토리·스마트시티 등 산업 및 보안 분야와 노코드 기반의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한 국공립 대학·특성화고 교육 분야 등으로 얼라이언스와 함께 사업을 확대한다.

최우식 대표는 “X4 AI얼라이언스 기업들과 함께 협의체를 구성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딥노이드가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과 함께 AI 기술과 노코드 플랫폼을 통한 사업화에 마중물 역할을 해낼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도 한국의 우수한 의료 AI와 산업 AI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딥노이드는 4개 사업 분야를 한 눈에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X4 AI컨퍼런스 2022’를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후원하는 X4 AI컨퍼런스2022는 딥노이드의 핵심사업 분야 ▲의료 AI ▲산업 AI ▲AI 교육사업 ▲노코드 플랫폼(딥파이)을 통한 다양한 혁신사례 발표와 국내 최초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통한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해커톤 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