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 연구개발 속도

[라포르시안]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대표 송병호)는 지난 15일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와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는 업무협약을 통해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가 갖춘 GMP 인증 시설을 비롯해 공정개발단계부터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생산·품질관리·인허가 지원을 받게 돼 그간 진행해온 ‘의료기기 융·복합 소재 공정개발 및 분석법 개발’ 사업 고도화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는 임상적 유용성을 갖는 ‘인체 조직유사체’를 제작해 이를 첨단 바이오의약품으로 개발하는 조직재생치료제 연구 개발기업으로 생체적합성 재료 및 대형조직공학제제 제작에 대한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을 확보했다.

회사는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 진행될 ‘엘아파타이트’(Elapatite) 생산을 위한 공정개발을 통해 제품 생산과 사업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아파타이트는 무릎연골 결손 치료용 판상 연골조직유사체 시술에 사용되는 조직부착용 생체접착제 핵심성분이다.

송병호 대표이사는 “신약 및 의료기기 연구역량을 보유한 케이메디허브와의 연구협약을 통해 회사가 주력하고 있는 생체조직 유사체 플랫폼 기술 관련 원료 소재 상업생산을 위한 공정개선 및 스케일업 공정개발에 주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크로셀바이오사이언스는 첨단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신약 연구 개발기업이자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한 바이오 창업기업이다.

서울바이오허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서울시로부터 위탁·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의 기술사업화와 바이오의료분야 전문 교육, 컨설팅, 국내외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