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경부해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VAS-Head & Neck’
두경부해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VAS-Head & Neck’

[라포르시안] 의료교육 메타버스 개발업체 브이알애드(대표 이희석)는 간호대학 과정 중 간호사 양성을 위한 실습교육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 의료교육 솔루션 ‘엔에스코어’(NS_core)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가상현실(VR) 시뮬레이션 솔루션 엔에스코어는 간호교육 학습자에게 필수적인 핵심 간호술을 포함한 총 17종의 간호술기를 집중적이고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으로 학습자들의 교육 이수 과정 등이 학습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관리자가 통계로 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희석 대표는 “코로나19 시기 의료기관과 의료교육기관 모두 효율적인 의료인 양성에 대한 어려움과 전통적인 의료교육방식의 한계를 경험했다”며 “이러한 기관들에 메타버스를 통한 의료교육 솔루션 엔에스코어를 제공해 의료교육에 메타버스 도입과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덧붙여 “엔에스코어는 기본 간호학과 성인간호학 실습이 가능하고 인체 실습 교육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수 있는 의학 실습 초기 경험을 가상현실 기반 시뮬레이션으로 이겨 낼 수 있다”며 “의료기관의 신입 간호사 직무교육 효과 및 숙련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