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산후조리원 기반 임신·육아·출산 전문 플랫폼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출산 후 초보 부모들의 필수 아이템인 아이의 수유, 배변, 수면 등 육아 및 성장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아이수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산후조리원에서 아이 모습을 실시간 모바일로 볼 수 있는 아이보리 앱이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수첩’ 서비스는 초보 부모들이 다이어리나 모바일 앱에 작성하던 육아수첩 기능을 앱 내에서 구현함으로써 여러 가지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산후조리원 퇴소 후에도 꾸준히 사용할 있는 장점이 있다.

개발 과정에서 산모들의 앱 사용 편의에 초점을 맞춰 수유 시간과 용량, 수면 시간 등 다양한 수치 입력을 최소 터치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구성해 사용자가 아기를 돌보는 상황에서도 최소한의 터치만으로 빠르고 간편한 입력이 가능하다.

동시에 아기 3명까지 등록 가능할 뿐 아니라 아기별 전환이 쉽고 빨라 다둥이 출산 산모들의 편의를 높였으며 아기들의 데이터를 함께 입력·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공동양육자 추가 기능을 통해 엄마와 아빠가 따로 관리하던 기존 앱 서비스 대신 가족들에게 아기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김명진 아이앤나 기획이사는 “아이수첩 서비스 최적화를 위해 다둥이 출산 산모를 대상으로 수회 유저 테스트를 진행해 다양한 사용자 의견 및 기능 제안을 반영했다”며 “향후 예방 접종 일정 안내, 성장 단계별 육아 정보 제공, 수유 알림, 투약 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수첩 서비스는 아이보리 앱을 다운 받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