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휴메딕스, 2분기 매출 317억…전년比 45% 성장

[라포르시안]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2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17억원, 영업이익 76억원, 당기순이익 5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별도재무제표 동기 대비 각 45%, 180%, 108%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엘라비에 필러·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 원료의약품, CMO 등 전 사업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휴메딕스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 마스크 해제 시행, 리오프닝 효과에 힘입어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리볼라인) 및 톡신(리즈톡스)의 수요 증가가 에스테틱 사업 성장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CMO사업에서는 HA원료의약품 매출 증가와 전문의약품, 일회용 점안제의 수주 증가로 실적을 견인했다.

필러, 원료의약품, 관절염주사제 등의 매출 증가와 일회용 점안제의 판매 및 수주 증가로 가동률 증가에 따른 원가율 감소 등으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휴메딕스는 하반기에도 외형 성장 뿐 아니라 수익성 개선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연령과 남녀 구분없이 수요층이 다양화되면서 에스테틱 사업부분의 상승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필러 출시를 통한 에스테틱 품목 강화, PN관절주사제, PN메조필러, 국내 최초 헤파린나트륨 원료DMF 출시 예정으로, 중장기 성장에 대한 로드맵도 준비돼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영업활동의 환경이 좋아지면서 전문 분야인 에스테틱 사업 및 CMO사업 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고성장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신규로 진행하는 사업들이 성공적인 시장의 안착을 이뤄 실적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