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간무협, 내달 14일까지 '가치와 존중' 주제 사진-수기 공모전

[라포르시안]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내달 14일까지 '2022년 간호조무사(LPN) 사진 공모전'과 '2022년 간호조무사(LPN)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사진 공모전고과 수기 공모전’은 간호조무사 자격취득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진 공모전은 '땀 한방울의 가치와 존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간호조무사의 노동이 존중받는 모습이나 간호조무사 노동에 대해 존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열악한 간호조무사 노동환경 개선이 이뤄지는 모습 등을 사진 작품으로 출품하면 된다. 

해상도 3000x2400픽셀 이상, 사진 용량 3MB 이상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수기 공모전은 '우리는 변화를 희망한다'라는 주제로 근무 과정에서 느꼈던 불평과 불만을 드러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간호조무사 호칭에 대한 고충과 경험담 등 열악한 근로환경 실태를 알림과 동시에 개선을 위한 현실적 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참가해도 된다. 

수기 공모전은 A4 용지 1~2장, 2,000자 내외로 한글이나 워드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공모전과 수기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각각 심사를 거쳐 공모전 별로 각 21명에게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두 공모전 모두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6명, 입선 10명으로 각각 24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제출된 작품은 간무협에서 제작하는 홍보 콘텐츠, 정책 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그 밖에 사진 전시회, 수기 모음집 또는 기록물 제작 등에도 사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