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케어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는 전년 매출에서 3배 가량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누적 거래액도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누적 거래액의 경우 올 초 이미 500억 원을 훌쩍 넘겨 목표로 하는 1200억 원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사업별 성과도 고무적이다. 올해로 서비스 3년 차에 접어든 방문요양은 방문요양돌봄센터 설립에 힘입어 작년과 비교해 566%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3월 1호점을 오픈한 방문요양돌봄센터는 요양 등급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돌봄을 제공한다는 강점을 내세우며 빠르게 지역 거점을 넓혀 방문요양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병원 간병 서비스 또한 팬데믹 어려움을 극복하고 작년보다 152% 높은 매출을 끌어올렸다. 코로나19로 주춤한 시장에서 오히려 공격적으로 영업을 함으로써 제휴 병원 수를 2배 이상 늘린 점이 주효했다. 병원 간병 서비스는 케어닥 상반기 전체 매출의 반 이상을 책임지는 주요 사업으로 사업 시작 이후 꾸준히 케어닥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케어닥 이용자 변화도 돋보인다. 지난해 상반기와 달리 올해 케어코디(요양보호사·간병인) 가입자 수는 270%가 늘었고 케어닥이 케어하는 어르신 수 역시 1.9배가 치솟았다. 케어코디와 보호자가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며 수요와 공급 선순환 고리가 만들어졌다는 점도 괄목할만한 성장 요인이다.

박재병 케어닥 대표는 “현재 진행 중인 시리즈 B 라운드 투자 유치가 마무리되면 사업 고도화 및 안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시니어 돌봄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어르신들이 편하게 돌봄을 향유하며 존재 가치와 존엄을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