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기관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콘텐츠 개발

사진 왼쪽부터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 김호중 하이케어솔루션 대표
사진 왼쪽부터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 김호중 하이케어솔루션 대표

[라포르시안]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장기요양 월간지 운영기업 하이케어솔루션(대표 김호중)과 장기요양기관과 종사자들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활용해 고령친화시장의 정보 공유 및 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실버케어 기관 운영 정보 공유 ▲어르신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기관장과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콘텐츠 제공 등이다.

헥톤프로젝트는 전국 병의원 약 2,500곳에 EMR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보호자와 전국 요양시설의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운영 중이다.

하이케어솔루션은 장기요양기관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는 ‘장기요양사관학교’와 장기요양 월간지 ‘월간장기요양’을 운영하며 기관 종사자 교육과 기관 간 정보교류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는 “고령화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기관 종사자들의 어르신 돌봄 교육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하이케어솔루션과 협업해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김호중 하이케어솔루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버케어시장 최신 이슈 및 정보 제공에 적극 참여하고, 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