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 21일부터 사전예약…접종은 내달 7일부터 시작

[라포르시안]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은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21일(월) 0시부터 시작된다고 17일 밝혔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받고자 하는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는 사전예약 누리집(http://ncvr.kdca.go.kr) 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스스로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은 누리집을 통한 대리예약이나, 전화예약(1339, 지자체콜센터) 등도 가능하다. 

사전예약 완료자는 오는 3월 7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약 12,900개소)에서 예약한 날에 접종할 수 있으며, 2차접종일은 1차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로 자동 예약된다.

앞서 지난 14일부터는 노바백스 백신을 보유하고 있는 당일접종 지정위탁기관(약 1,200개소) 또는 보건소에서 당일접종을 시행 중이며, 지정위탁기관은 3월 6일까지 운영된다.

당일접종 예약은 카카오톡·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유선 확인 후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려 접종이 가능하다.

추진단은 3월 7일 이후에도 전체 위탁기관 보유 물량 등을 통해 당일접종 가능하도록 해 사전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노바백스 백신을 활용한 교차접종과 3차접종도 가능하다. 2차접종은 1차접종과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원칙이나, 의학적 사유(금기·연기 등)로 의사가 판단한 경우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을 통한 교차접종이 가능하다.

기초접종을 노바백스 백신으로 실시한 때에는 3차접종은 노바백스 백신이 원칙이며, 접종간격은 2차접종 완료 3개월 이후이다. 

다만 노바백스 백신으로 기초접종을 받은 사람이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으로 3차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더라도 접종 가능하다. 노바백스 백신 외의 백신으로 기초접종을 받은 사람이 기초접종 시 금기·연기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 의사 판단 아래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으로 3차접종이 가능하다.

추진단은 “예방접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추고 중증 진행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아직 접종하지 않은 분들은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