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헥톤프로젝트, EMR ‘닥터스’와 ‘똑닥’ 앱 연동키오스크 출시로 병원 업무 효율성·환자 편의성 개선

[라포르시안]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자사 EMR ‘닥터스’를 ‘똑닥’ 앱과 연동하고 병원 키오스크(KIOSK)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똑닥은 병의원 진료 예약·접수 앱으로 병원 예약부터 접수, 대기자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어 환자가 손쉽게 병원 방문 일정을 잡을 수 있고 병원은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닥터스는 이번 연동을 통해 660만 명이 넘는 똑닥 회원 대상의 홍보가 가능해져 병원 신규 환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헥톤프로젝트가 신규 출시한 키오스크는 환자들이 ▲접수 및 진료비 수납 ▲진료비 영수증 발행 ▲처방전 발행 ▲보험 청구용 서류 출력 등 병원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환자는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병원은 단순 업무의 분산으로 효과적인 인력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병원들은 구매뿐 아니라 운용리스 형태로도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 도입비용 부담을 낮추고 36개월 리스 기간 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소병원의 악화된 경영난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며 “똑닥 연동과 키오스크 공급은 병원의 비용 감소 및 환자 유입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헥톤프로젝트는 지난해 수납 창구 대기 없이 모바일을 활용해 병원비를 결제할 수 있는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를 출시하며 비대면 솔루션 제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