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전국 258개 보건소에 총 2064명 규모의 한시인력이 지원된다. 확진자 수가 많은 수도권에는 보건소 개소당 12명, 비수도권에는 4~8명이다.

박향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1일 정례브리핑에서 “정부는 각 시군구에서 감염병 대응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보건소 인력 확충을 계속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총괄반장은 “작년과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연속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총 196억 원 규모의 예산을 지난 주에 교부했다”며 “보건소 한시인력 추가 지원을 위해 본예산으로 확보한 378억원 규모 예산을 내년 3월경에 추가 교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보건복지부는 보건소 인력 소진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확보한 한시인력 지원금 총 196억원을 지난주 17개 시·도에 교부 완료했다.

이에 따라 수도권 보건소에 평균 12명과 비수도권 지역 보건소에 4~8명을 지원하는데, 해당 인력은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 지원과 예방접종 지원 및 재택치료 지원 등 각 보건소의 업무 수요에 따라 채용 및 배치된다.

한편 박 총괄반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에 위중증 환자 수가 계속 증가해 1000명을 넘어섰다”며 “위중증 환자의 85%와 사망자의 97%가 60세 이상의 고령층”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직 기본접종과 3차 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반드시 접종에 참여해 달라”면서 “3차 접종은 해외와 국내에서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