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인사
고대의료원, 의료영상센터장에 이창희 교수 임명

[라포르시안]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초대 의료영상센터장에 이창희 교수(고대구로병원 영상의학과)를 임명했다고 12일 밝혔다. 더불어 센터 산하 연구소장은 이기열 교수(고대안산병원 영상의학과)가 맡는다.

이창희 고대구로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임기는 2021년 9월 13일부터 2023년 4월 30일까지다.

고대의료원 의료영상 연구·분석 총괄 중책을 맡게 된 이창희 교수는 고대구로병원 영상의학과장·적정진료관리부장 등을 거쳐 기획실장 보직을 맡아오면서 원내외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기열 고대안산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역시 연구교학처장 등을 역임하는 등 연구 분야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대의료원 청담 고영캠퍼스에 신설되는 의료영상센터는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한 메디컬 이미지 및 데이터 분석·연구를 수행한다.

센터는 산하 고대안암·구로·안산병원 영상의학의 ‘데이터 댐’으로서 8명 이상 영상의학 전문의가 투입되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판독과 질병예측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김영훈 고대의료원 의무부총장은 “KU Medicine이 표방하고 있는 미래의학 구현을 위해서는 의료영상센터의 역할과 활약이 필수적”이라며 “막중한 책임의 보직을 수락해준 이창희·이기열 교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의료원 차원에서도 최대한 전문 인력과 자원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