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유경호 한림대성심병원장, 덴마크 대사관 초청 강연

[라포르시안] 한림대성심병원은 유경호 병원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성북구 주한 덴마크 대사관저에서 열린 ‘원격진료(Primary Healthcare and Telemedicine) 세미나’에 의료기관 강연자로 초청받았다고 6일 밝혔다.

세미나는 양국의 원격진료 현황과 적용사례·개선방안 등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아이너 옌센 주한덴마크대사 및 야콥 스카럽 닐슨 덴마크보건산업진흥원장, 윤희성 학교법인 일송학원 상임이사, 유경호 한림대성심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스마트·원격진료 실제 사례와 환자 경험 및 반응 등에 대해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의 원격의료 플랫폼 구현(Implementation of telemedicine platform in hospital pracice)’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에서는 ▲원격의료 및 의료진 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H-connect ▲뇌졸중 환자 병원 도착 전 pre-hospital notification 시스템 ‘Brain Saver’ ▲씨어스테크와 공동 개발한 비접촉·비대면 원격진료시스템 ‘Hallym Smart Booth’를 소개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대성심병원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가 직면한 코로나19 공통의 의료과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한림 스마트병원 사업이 있다”며 "덴마크 및 헬스케어기업과의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통해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환자 중심 스마트병원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는 2006년부터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을 높이고 무상의료비 복지 부담을 줄이고자 원격진료시스템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한국과 덴마크 복지부는 2013년 MOU를 체결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