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월드비전과 문화예술분야 지원 업무협약
사진 왼쪽부터 이광기 월드비전 홍보대사, 강덕영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이사장,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라포르시안]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16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문화예술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월드비전에서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분야의 사업들을 지원하고 협업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유나이티드문화재단 강덕영 이사장과 김무정 이사를 비롯한 실무자와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 월드비전 음악원 어호선 음악원장, 월드비전 합창단 김보미 상임지휘자, 월드비전 이광기 홍보대사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연간 1회 진행되고 있는 월드비전 합창단의 기획 연주 후원 ▲월드비전이 지원하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 중 문화예술분야를 꿈꾸는 아동들 후원 ▲연말 시즌에 맞춰 병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공동기획하고 진행키로 했다.

강덕영 이사장은 “60년 전통의 역사와 실력을 갖춘 월드비전 합창단을 후원하고 협업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문화예술 분야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양사의 사업 인프라를 공유하고 파트너쉽을 통해 나눔의 선순환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국내 예술문화 발전과 문화예술분야 리더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우리의 얼과 문화를 세계에 전하고 각국의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기 위해 2008년 설립됐다. 

클래식음악 대중화를 위한 활동,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예술행사 개최,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 미술 창작활동과 전시 지원, 역사자료 전시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