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셀바스 AI, 의료진 대상 ‘셀비 메디보이스’ 1개월 무료체험 제공

[라포르시안]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국내 최초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메디 보이스’(Selvy MediVoice) 클라우드 서비스의 1개월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14일 셀바스 AI에 따르면 셀비 메디보이스는 병원 환경 및 니즈에 따라 ‘구축형’과 ‘클라우드 서비스’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초기 도입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월정액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 중소형병원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국내 최초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타이핑 대비 3배 이상 빠르게 영상 판독이 가능하고, 실시간 음성인식→자동 텍스트 변환→의무기록 저장→병원정보시스템 자동 등록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특히 영상의학과 등 분과별 실 데이터 기반 딥러닝을 통해 98% 이상 높은 인식 성능을 자랑하며 음성으로 말하는 의학용어 중 한국어 영어 숫자 기호 등이 혼용된 문장도 오타 없이 정확하게 인식한다.

윤재선 셀바스 AI 음성인식랩장은 “셀비 메디보이스가 의료 영상데이터 판독량 증가로 진료 과부하를 겪고 있는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셀비 메디보이스 무료체험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판독의 효율성 향상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현재 ▲영등포CM(충무)병원 ▲대구나사렛종합병원 ▲대경영상의학과의원 등 영상의학과에서 사용 중이다.

구축형 서비스는 ▲세브란스병원(영상의학과) ▲한림대동탄성심병원(수술실·회진 경과 기록지) ▲제주대병원(영상의학과) ▲한양대병원(영상의학과·핵의학과) ▲국립병원(충남대 충북대 강원대 전북대병원 영상의학과) 등 국내 다수 대형병원에서 도입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1개월 무료체험 신청은 ‘셀비메디보이스’ 공식사이트 메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별도 신청절차 없이 무료체험 버전을 PC에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개월 무료체험 기회 대상은 전국 영상의학과 및 핵의학과 의료진이며, 셀바스 AI는 음성인식이 가능한 마이크를 무상 대여할 예정이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