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동강엠텍㈜은 성남시의료원과 ‘의료용 고압산소챔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동강엠텍은 의료용 고압산소챔버 전문기업 (주)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의 공식 판매 대리점으로 고압산소챔버 및 첨단 해양 시스템, 특수 장비 등을 공급한다.

동강엠텍은 이번 계약에 따라 경기도 성남시의료원에 전면 사각 룸타입 챔버(아이벡스 테트라곤 IBEX Tetragon)를 공급한다. 아이벡스 테트라곤은 올해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가 론칭한 최신 모델이다.

이로써 현재 경기도에서 다인용 및 1인용으로 구성된 통합 고압산소치료시스템을 갖춘 병원은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에 이어 성남시의료원이 두 번째다. 다인용과 1인용 시스템을 동시에 갖춘 환경은 지역기반 응급의료체계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환자의 골든 타임을 사수하는 거점 병원에 특화되어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특히 성남시의료원에 공급되는 다인용챔버는 전면 사각 룸타입 형태의 챔버로 장비의 임상적 유용성과 운영 효율성을 자랑하는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이란 평을 얻고 있다. 전면 사각 룸타입 챔버는 넓고 높은 내부 공간으로 다수의 의료진과 환자들, 다양한 보조장비들이 함께 입실해야만 하는 가스 중독 등의 중환자를 치료하는 데 있어 적합한 구조로 돼 있다. 집단 응급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지역 거점 응급의료센터 역할을 하는 병원에 적합한 구조다. 

동강엠텍 관계자는 “사각 챔버(IBEX Tetragon)는 올해 4월 경남 지역에서 최대 규모로 도입된 창원한마음병원에 이어 경기도 거점 의료원인 성남시 의료원의 선택을 받은 만큼 유용성과 신뢰성을 입증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의료원은 감염 위험이 있는 환자 수용이 가능한 1인용 고압산소챔버를 함께 도입해 다인용과 1인용 챔버를 응급, 비응급 등 사용 목적에 맞게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성남시의료원은 올해 12월 고압산소치료센터 구축을 마치고 내년 1월 정식 가동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