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등 보건의료인 단체들이 안전한 진료환경을 만들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한의사협회는 오는 23일 오전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환자 위한 안전한 진료환경 만들기'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는 의협을 비롯해 치협, 한의협, 간협 등 4개 단체가 참석한다.

최근 보건의료인에 대한 폭행, 협박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따라 국회와 정부, 사회의 관심과 제도적 보완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단체는 의료기관 내 폭행, 협박 등 행위는 보건의료인 뿐만 아니라 환자와 보호자에까지 피해가 미치는 중대사안이라고 주장한다.

이번 기자회견을 계기로 의료기관 내 폭행 및 협박 행위를 엄격히 처벌되어야 할 범죄행위로 간주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국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 계류 중인 관련 법안이 입법화 되도록 촉구할 방침이다.

의협 송형곤 대변인은 "환자의 건강을 돌보고 질병을 치료하는 진료공간에서는 어떠한 경우를 막론하고 모든 보건의료 종사자들의 안전이 확보되어야 하고, 환자들 역시 안전한 진료환경에서 안정을 취할 권리가 있다"면서 "보건의료인 단체들은 환자와 국민 모두를 위해 보다 안전한 진료환경이 속히 구축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