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병원 검색 기능 고도화를 중심으로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 모바일앱을 대폭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똑닥 앱 개편은 이용자가 원하는 병원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돕고, 병원은 더 많은 내원환자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개편된 똑닥에서는 검색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확대된 병원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환자가 질병명 등 키워드를 검색해 본인에게 적합한 병원을 살펴볼 수 있으며 ‘전문의 진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 필터를 설정하면 상세한 병원 선택이 가능하다.

영유아검진이나 소아청소년과 등 진료명, 진료과를 검색해 적합한 병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질병 명을 검색할 경우 진료 가능한 병원은 물론 질병에 대한 정보와 평균 진료비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병원을 더 상세히 검색할 수 있도록 필터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즉시 진료’를 비롯해 ‘전문의 진료’, ‘설립 연차’, ‘병원 규모’, ‘보유 시설’, ‘보유 장비’, ‘주차’ 등의 필터를 설정하면 기준에 맞는 병원만 확인할 수 있다. '응급실’, ‘여의사’, ‘건강검진’ 등 이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따로 카테고리화했다.

병원이 직접 작성할 수 있는 ‘병원 정보’ 페이지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환자는 진료 의사 약력이나 진료 시간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똑닥을 사용하는 환자들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며 “올해 3분기 중 결제 서비스를 런칭해 진료를 제외한 모든 과정을 똑닥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병원에 방문할 때는 똑닥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