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한국의 진단키트는 적절하지 않으며, FDA는 비상용으로라도 이 키트가 미국에서 사용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했다는 국내 언론 보도와 관련해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해명자료를 냈다. 

중수본은 지난 15일자 해명자료를 통해 "해당 기사에서 소개한 미국 의회의 논의는 항체 검사법(면역글로블린항체 검사법)에 대한 것이며, 우리 정부는 코로나19 확진 검사에서 항체 검사법의 정확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어떠한 항체 검사법도 확진 검사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는 정부가 인증한 실시간 유전자증폭 검사법(RT-PCR)에 의한 검사만을 확진 검사로 인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중수본에 따르면 유전자증폭 검사법은 짧은 시간에 쉽게 결과가 나오는 항체검사법과 비교할 때 검체 채취의 어려움, 긴 검사 시간과 고가의 장비 등의 어려움이 있으나 가장 정확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진 검사로 사용한다. 

이런 이유로 정부는 항체 검사법에 대해서는 어떠한 회사의 제품이 확진을 위한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하더라도 일절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중수본은 "신원 미상의 한국 회사가 미국 FDA에 신청한 면역글로블린항체 검사법은 우리나라의 코로나19 확진검사(RT-PCR)와 무관한 검사"라고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