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졸려 보인다며 지인들에게 쓴 소리를 듣거나 부자연스럽게 처진 눈매 때문에 외모 스트레스에 시달리기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 유독 눈이 처져 보여 졸린 눈처럼 보이거나 부자연스러운 눈매를 형성하고 있다면 안검하수일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안검하수로 인해 비절개눈매교정비용 등을 문의하는 환자들이 끊이지 않는다.

안검하수란 위쪽 눈꺼풀을 올렸다 내렸다 하는 상안검의 근육 힘이 약해져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로 인해 윗눈꺼풀이 아래로 쉽게 처져 졸린 눈, 부자연스러운 눈모양을 갖는 것이다.

이러한 안검하수는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나타난다. 태어날 때부터 안검하수인 경우도 있지만 노화나 지방량 증가 등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한다.

안검하수 증상이 나타나면 인상이 피곤해 보이고 어두워질 수 있다. 게다가 눈을 뜰 때 이마 근육의 과도한 사용으로 주름까지 나타나게 된다. 심한 경우 동공을 가려 시야장애를 일으키기도 한다.

이때 안검하수 개선을 위한 비절개눈매교정을 고려할 수 있다. 기존의 눈매교정은 눈이 커지는 효과, 자연스러운 눈매 형성 효과를 나타내 만족도가 높다. 다만 절개로 인한 흉터가 부담스러운 존재로 꼽혔다. 뿐만 아니라 회복 속도도 다소 더뎌 일상생활 복귀에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반면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를 하지 않고 눈꺼풀 피부 또는 결막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이를 통해 필요한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는 원리로 이뤄진다. 가는 실로 윗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 그리고 안검판을 묶어 눈매를 개선해주는 수술이다. 덕분에 졸린 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눈매 형성에 기여한다.

다만 눈꺼풀의 처짐 정도, 상안검 지방량 및 두께 등을 사전에 면밀히 체크해야 한다. 특히 담당 의사 1:1 상담 및 정밀 검사 등이 이뤄져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을 기대할 수 있다.

유앤린성형외과 홍성택 원장은 "일부 사람들은 비절개눈매교정비용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하는데 이러한 기조에서 벗어나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보장받을 수 있다."라며 "개개인마다 상안검 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는 숙련도 높은 의료진 선택이 수술 성공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