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는 동안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얼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년층들은 노화의 흔적을 지워 젊음을 되찾기 위해, 젊은층들은 젊음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외모 관리에 힘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의 피부는 20대부터 노화가 시작되는데, 이 때 탄력이 떨어지게 되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특히 한 번 처진 피부와 주름은 웬만한 노력으로는 개선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이들이 엘라스티꿈을 이용한 주름수술에 관심을 갖고 있는 추세이다.

엘라스티꿈이란 부드럽고 탄력성이 있는 리프팅 밴드로,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연부조직과 동일한 인장강도와 탄력을 보유하고 수술 후 마치 천연인대와 같은 리프팅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수술 시에도 박리 범위보다 멀리까지 리프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범위와 회복기간을 줄이기에 효과적이며, 이물감이 거의 없어 반영구적인 지속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통 나이가 어려서 안면거상술이 부담스럽지만 안면윤곽수술 후 얼굴 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빠른 일상 복귀와 자연스러운 리프팅을 원하는 중년 여성의 경우, 기존의 실리프팅 보다 강력한 효과를 원하는 경우 등에 해당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수술이다.

이렇듯 엘라스티꿈을 계획하고 있다면 비용적인 측면만을 보고 또는 광고성 후기에 현혹되어 섣불리 진행할 경우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위험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얼굴 피부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엘라스티꿈을 이용한 수술은 외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진행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하게 상담한 후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특히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주름성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을 택해 가장 먼저 검사를 진행하여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적합한 방법을 찾아 맞춤으로 진행되어야 만족도 높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모든 수술에 있어 안전은 기본으로 갖추어져 있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응급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마다 부작용 증상이나 정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