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송 모양(26)은 올 가을 결혼하는 친한 친구의 결혼식에 가기 위해 미리 새 옷을 사고 병원에서 코필러 시술도 받았다. 하객으로 참석하지만 자기관리가 잘 된 모습으로 참석하는 것이 예의인 것 같아서다. 송 씨는 “하객으로 참석하는 친구들이 모두 피부관리도 하고, 코필러나 이마필러 등을 받았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결혼시즌이 시작되는 가을철,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신랑 신부나 하객으로 참석해야 하는 이들도 저마다 외모 관리에 나서고 있다. 최근 자기 관리는 조금이라도 더 젊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중시하기 때문에, 동안(童顔)으로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이나 다이어트에 집중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또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의 변화만으로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이들은 성형수술이나 필러성형 등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기도 한다. 선호하는 시술은 사각턱보톡스(Botox), 종아리보톡스, 코필러, 이마필러 등이다.

특히 낮은 콧대나 펑퍼짐한 코 모양으로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 사이에서 코필러(Filler) 시술 수요가 크게 많아진다. 강남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코는 얼굴의 입체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높이와 길이에 따라 이미지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부위”라며, “그래서 결혼식이 많은 가을시즌에는 간단히 예뻐질 수 있는 코필러 시술을 받는 이들이 크게 증가한다”고 밝혔다.

노유환 원장에 따르면 코필러는 코성형에 비해 비용적인 문제가 적고, 코수술이나 재수술에 대한 두려움도 해소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젊은 여성이나 남성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 코필러 주사를 이용하면 낮은 콧대나 뭉툭한 코 끝을 날렵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고, 매부리코 교정, 휜코교정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활용 범위도 넓은 편이다. 안전한 성분을 이용한 간단한 주사 시술로 진행되므로 부작용 위험 부담도 적고 회복기간도 짧다.

다만 필러성형은 간단하고 안전한 시술임에도, 어떤 성분을 이용해 누구에게 시술 받느냐에 따라 시술 후 만족도나 유지기간, 부작용 유무 등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고, 시술 후 사후관리 여부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