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첫인상 바꾸는 성형, 세련된 인상 만드는 ‘콧볼축소’ 늘어

새롭게 사람을 만나는 사회적 관계에서, 본능적으로 상대에 대한 호감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은 대부분 첫인상이다. 첫 인상은 사람을 대면한 첫 5초 사이에 결정된다고 하며, 면접이나 연애 등의 인생사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이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첫 인상을 바꾸기 위한 성형수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단순히 예뻐지려는 것이 아니라 콤플렉스를 보완하고 타인에게 호감을 줄 수 있다는 자신감을 되찾으려는 노력이다. 이를 위한 방법도 간단한 시술부터 뼈를 다루는 수술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사람들의 선택지도 다양해지고 있다.

첫인상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성형수술 중 하나로는 코성형이 꼽힌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여러 성형 중에서도 조금의 변화로도 큰 이미지 변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술법으로 거론된다.

특히 부산 지역에서는 최근 코성형 수술 방법 중 코 끝을 입체감 있고 오똑하게 만들어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 주는 콧볼축소술이 젊은 연령대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콧볼축소는 코 끝이 넓고 퍼져 보이는 복코를 가진 이들뿐 아니라 콧대가 낮고 평범해 보이는 경우, 웃을 때 코가 넓적해 보이는 경우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코성형이다.

부산 강남비율성형외과 김명국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코 끝이 지나치게 뭉툭한 복코나, 콧볼이 좌우로 넓고 펑퍼짐한 경우 촌스럽거나 둔한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이 경우 콧볼축소는 전체적인 코 너비를 줄여 퍼진 코를 좁혀주고 콧구멍이 작아 보이도록 만들어 세련된 인상으로 개선시켜줄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콧대는 높지만 코가 낮아 보이는 경우에도 콧볼축소를 통해서 콧대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러운 라인을 형성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콧볼축소 성형은 크게 절개콧볼축소와 비절개콧볼축소의 방법으로 나눠 시행이 가능하다. 절개 여부는 코의 모양이나 형태, 피부 두께에 따라 달라진다. 비절개콧볼축소는 콧구멍 안에 미세한 절개를 한 후 실을 집어넣어 당긴 후 묶어서 고정하는 방법으로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코의 퍼짐이 심하지 않거나 콧구멍만 넓은 경우에는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절개콧불축소는 전체적으로 콧볼이 넓어 축소 범위가 큰 경우에 적절한 방법이다. 콧볼의 바닥 쪽에 절개를 하고 여분의 콧볼 피부를 제거한 다음, 남아있는 콧볼조직을 다시 모아 봉합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술 후 작은 흉터가 발생할 수 있지만 비절개콧볼축소에 비해 적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단 콧볼축소 수술은 양측 콧구멍이 짝짝이가 되는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술 과정 중 대칭으로 만들 수 있는 수술 노하우가 필요하다. 또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정도의 교정이 진행되어야 하므로,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전 병원 선택 시에는 보다 정밀하게 코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3D CT 촬영 진행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불어 성형 부작용 예방을 위해, 안전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의 관리도 보다 꼼꼼하게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