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이미지가 사회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눈 주위 노화현상을 개선하는 중년눈매교정이라고 할 수 있는 상안검수술을 원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다.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 조직이 늘어나게 되는데 특히 눈은 나이에 따른 노화가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부위다.
눈처짐과 주름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위 눈꺼풀이 점점 처지거나 눈 밑이 불룩해지면 더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정도로 시야를 가리며, 눈을 크게 뜨려 노력하다 보면 이마의 주름도 심해질 수밖에 없어 중년층의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처지는 눈꺼풀 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무엇이 있을까. 전문가들은 상안검수술과 눈썹거상술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상안검수술은 눈꺼풀 윗부분의 얇은 피부를 절제하고 그 위의 두꺼운 피부를 당겨서 눈꺼풀 자체의 근육만으로도 눈을 뜰 수 있게 해 주는 수술이다.  상안검수술의 경우 자연유착법과 병행해 쌍꺼풀 라인을 조금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처진 눈꺼풀을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상안검수술 또는 눈썹거상술이 거론되며 40~50대 중년 여성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처진 눈꺼풀을 개선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쌍꺼풀라인을 원하는 경우에는 상안검 수술 또는 눈썹거상술과 같이 매몰법을 같이 해주면 안티에이징효과뿐만 아니라 쌍꺼풀라인도 더 자연스러워 보이게 된다. 러쉬성형외과의 수술방법은 기존의 수술방법과 비교했을 때 붓기가 적어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다는 강점이 있다.

러쉬성형외과 이민아 원장은 “상안검은 노화가 진행되며 나타나는 흔한 경우에 해당된다”며, “눈꺼풀이 처지는 상안검은 기존 피부 절제와 교정에서 더 나아가 불필요한 눈두덩이 지방 제거 후 피부 깊숙이 있는 상안검거근을 절제한 피부와 연결하여 봉합해 주는 방법으로 보다 근본적인 주름제거와 개선에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민아 원장은 “상안검과 눈매교정을 같이 하는 중년눈매교정을 받으면 쌍꺼풀과 눈매교정을 동시에 한 효과를 받음으로써 조금 더 크고 또렷한 눈을 가질 수 있어 탁월한 동안효과로 중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상안검이 있는 환자들 중 이마 근육으로 눈을 치켜뜨는 버릇이 있는 경우 이마에 깊은 주름이 잡혀있는 케이스가 많다. 상안검과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병행하면 이마 주름 개선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또한 부작용 방지를 위해 무조건적인 수술을 받는 것 보다 환자의 정확한 얼굴과 피부 상태를 고려하여, 온라인상의 후기 또는 값싼 수술 비용에 좌우되지 않고,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