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 A씨는 어렸을 적부터 작은 가슴으로 인해 적지 않은 콤플렉스를 안고 있다 결국 부산성형외과를 찾았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슴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를 해소하는 한편, 노출의 계절에 멋진 옷맵시를 자랑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이처럼 여름방학을 이용해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외형적인 매력을 더하려는 이들이 성형외과로 몰리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과 같이 외형적으로 티가 나는 수술의 경우 회복기간 동안 이를 가리기 위해 수술 시기를 겨울로 잡는 경우가 많다.

여성미를 나타내는 볼륨감 있는 가슴을 갖기 위해 선택하는 가슴성형은, 최근에는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단계로 이르고 있다. 특히 과거보다 비교적 대중화를 이뤘지만 자칫하면 신체 비율과 맞지 않아 지나치게 부자연스럽거나 조직괴사, 구형구축,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수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로 인해 실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때문에 전문의들은 가슴성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보형물의 장단점을 따져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형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자의 장단점을 따지는 것도 좋은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체크 포인트가 되는 것.

그 중 프랑스 세빈사의 프리미엄 보형물인 마이크로텍스쳐2 인테그리티의 경우 Gel 포뮬레이션으로써 응집성이 좋고 압력에도 강해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인테그리티의 나노스킨 터치(Nanoskin touch) 표면은 High-Tech gel과 shell의 조화로 인해 피부조직과 매우 유사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부산가슴성형을 진행하고 있는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은 이에 대해 “가슴성형을 받기 전 해당 병원이 어떤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등을 면밀히 살피면 자신에게 잘 맞는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라며 “그러나 시술 병원의 숙련도 등이 매우 중요한 만큼 부작용이나 그로 인한 재수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FDA의 정식 승인을 받은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가슴성형 결과를 좌우할 집도의가 경험이 풍부한지, 또 환자의 특징에 어울리는 보형물을 선택해 추천하는지 등을 판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도 성형외과 선택 시 체크할만한 사항이라고. 가슴성형은 적절한 마취방법을 선택한 뒤 수술 중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마취과 전문의가 있다면 혹시 모를 응급상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부산가슴성형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은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가슴이라는 것은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 만큼 어떤 종류와 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등을 체크하고, 3D가상성형으로 보다 정밀하게 분석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맞춤 수술플랜을 구축하는 것과 성형외과전문의로서의 지식과 수술 노하우가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경력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진단하고, 가슴성형을 집도하는 성형외과를 선택하기를 권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