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볼살은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하지만 볼살이 아래로 처지기 시작하면 노안으로 보여지기 십상이다. 늘어지고 처진 볼살(심부볼)과 더불어 이중턱이 더해지게 되면 턱의 경계가 사라지게 되면서 얼굴이 커 보이게 된다.

이런 이유로 처진 볼살(심부볼지방)과 이중턱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도 해보고 마사지도 받아보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다.

김형진뉴라인성형외과 김형진원장은 "빠지지 않는 볼살은 심부볼지방을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심부볼지방은 수술로만 뺄 수 있는 부위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피하지방과는 다르게 질기고 단단한 하나의 지방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이나 마사지 등으로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 이중턱 또한 피부와 가까운 표재성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은 쉬워도 빼기는 어려운 지방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V라인은 이렇게 쉽게 빠지지 않는 볼살(심부볼지방)과 이중턱 등 얼굴에 분포된 지방들을 직접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인 시술이다.

소프트V라인은 하악심부볼지방제거와 아큐흡입리프트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시술로 심부볼지방제거는 물론 이중턱지방제거가 가능한 방법이다.

하악 심부볼지방제거는 하악쪽 입안 절개를 통해 불필요한 심부볼지방량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볼패임 부작용을 최소화 시킴과 동시에 훨씬 더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만들게 된다. 아큐흡입리프트 또한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해 이중턱 지방을 녹인 후 자연적으로 배출되기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닌, 녹인 지방을 흡입까지 하는 시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후 발생하는 붓기가 최소화 되고 지방이 바로 흡입되어 이중턱제거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다.

김형진뉴라인성형외과 김형진원장은 “이러한 시술법은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후볼처짐을 해결하기에도 매우 적합한 치료법”이라며, “다만 무리한 지방흡입과 과도한 레이저 에너지로 심부볼지방을 건드리는 것은 이 구조물을 통과하는 침샘관이나 안면신경을 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기술을 통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주변의 중요 구조물인 침샘이나 신경의 상관관계를 잘 이해해야만 수술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자칫 시술경력이 적거나 숙련도가 미흡할 경우 심부볼지방이 터지거나 유착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시술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