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동안 열풍, 자연스러운 이목구비와 동안 인상은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다.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시술법들이 인기를 끌고있는데 다양한 리프팅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안면거상술이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지속적인 운동과 자기 관리만으로는 탄력 없는 피부와 늘어진 볼살, 팔자주름 등을 개선하기에는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안면부 처짐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는 많은 이들에게 보다 확실한 효과와 안전이 검증된 방법인 안면거상술이 진행된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얼굴 볼륨도 함께 꺼지게 되고 그로 인한 자리에 주름이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노안으로 보이거나 어두운 인상이 된다. 팔자주름, 입가주름, 턱선 망가짐, 볼처짐, 기존 양악 및 안면윤곽 수술 후 볼처짐 등 다양한 고민에 안면거상술이 효과적이다.

안면거상의 경우 약 2~3시간 정도 소요되며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해 피부를 박리하고 스마스(SMAS)층 자체를 분리하여 거상한 후 고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는 처진 피부 뿐만 아니라 근육층까지 당겨 고정하기 때문에 주름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 역시 개선될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시술이나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위험하다. 정확한 개선 부위와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법, 주름의 원인, 연령, 개인차 등 다양한 부분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충분한 상담후에 맞춤 진단과 시술을 적용해야 한다.

신사역 비아이오(BIO)성형외과 박동만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피부의 두께, 처진 정도, 주름의 깊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본인에게 맞는 세부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가장 효과적인 시술이 될 수 있다.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계획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동만 원장은 “안면거상술의 경우 적절하게 시술하면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법이지만 무분별한 수술은 부작용 위험이 따르게 된다. 저렴한 비용만을 생각하지 말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수술을 결정하고 사후 서비스가 체계적인 병원 선택 역시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