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다이어트는 모두의 과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실패와 요요 현상으로 끊임없이 반복된다는 점에서 끝나지 않는 과제이기도 하다. 이 악순환은 특히 고도비만에서 심각하다.

고도비만이란 키와 체중으로 계산하는 체질량지수(BMI)가 30을 넘은 경우를 말한다.  특히 이로 인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관절염, 난임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위험한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어 고도비만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고도비만해결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 것일까.

이는 일반적으로 청소년기부터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 고칼로리 저영양식 섭취와 운동부족을 장기간 반복했을 경우 조절이 힘들다. 또한 이들은 체중증가로 인한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푸는 습관이 있어 식습관개선이 더욱 어렵다. 더구나 고도비만다이어트는 과도한 식이조절과 운동을 감행할 시 더욱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고도비만해결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미용목적이 아니라 치료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위절제, 위밴드 수술이 대표적인데, 부적절한 사후관리로 인해 2차 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어 왔다. 이에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낮은 시술 엔드볼다이어트가 고도비만다이어트 방법으로 주목 받아왔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통상적으로 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데, 위 통증, 소화불량, 이물감으로 인한 구역감, 심하게는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병원의 항구토제, 진정제, 소화제 등의 처방과 좌측으로 기대어 누워있는 자세 등으로 빠르게 완화가 가능하다.

신사동 클리닉비의원 이홍찬 원장은 “엔드볼다이어트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있는 곳에서 시술과 관리를 받는다면 적응 기간을 줄일 수 있으며, 안전하고 간편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엔드볼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한 이후, 피부의 탄력 개선을 위한 ‘마녀슬림 레이저’ 프로그램이 있다. 엔드볼과 마녀슬림레이저의 단계적인 진행이 가능한데, 체중감량과 더불어 피부탄력개선과 부위별 다이어트까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녀슬림레이저는 HPL용액과 첨단 고강도 초음파인 하이푸 플러스를 조사하는 시술로 지방이 자연스럽게 배출됨과 동시에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이홍찬 원장은 “드물게 멍이나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지만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진행한다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